열매마 하늘마 효능 부작용 보관방법 섭취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열매마 하늘마 효능과 부작용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드릴예정입니다. 하늘마의 가장 두드러진 효과는 소화 불량 개선에 있다고 합니다. 지하에서 자라는 뿌리 대마초와 동일한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교적 키우기 쉽고 살충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많은 장점이 있는 작물이며 유기농으로 재배할 수 있습니다. 뮤신이 풍부하고 위에서 언급했듯이 소화 불량에 특히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열매마 효능은 우리 모두 알다시피 남성의 정력 향상에 매우 뛰어나다고합니다. 또한 칼슘 함량은 일반 열매의 3~5배입니다. 폴리페놀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 또한 뛰어나다고 합니다. 좋은 대마 잎은 쪄서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완화와 뼈 건강에 대한 과일 대마의 효과가 밝혀졌다고 합니다. 약하고 지친 몸을 강화하여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또한 아르기닌이 풍부하여 성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혈류 증가, 근육에 산소 공급, 영양 공급 연약한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하늘마는 맛이 없기 때문에 맛으로 먹는 식물이 아니라 건강을 위해 먹는 작물입니다.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갈아서 주스로 마시거나 찌거나 튀겨서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갈아서 반찬으로 먹거나 볶거나 말려서 차로 마시거나 가루로 갈아서 요리에 첨가 할 수 있습니다. 찜으로도 먹을 수 있지만 감자와 같은 맛이 나고 포만감이 좋습니다. 또한 갈아서 감자전 대신 하늘마전으로 먹거나 튀기거나 튀겨서 다양한 요리에 먹을 수 있으며, 음식 조리 시 감자나 고구마 대용으로 먹기도 합니다.먹는 방법으로 사과, 두유, 케일, 리치를 함께 갈아서 드셔도 좋습니다. 두유 대신 우유를 쓴다고 합니다 또한 잘게 썰어 꿀에 담구기도하고 달콤한 요구르트와 함께 갈아서 드셔도 좋습니다.보관방법으로는 고구마를 보관하듯이 신문지에 싸기만 하면 됩니다. 7-8도 이상의 실온에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수확 시기는 아프리카, 아시아 및 호주와 같은 세계 여러 지역에서 재배되는 아열대 식물입니다. 수확은 주로 4월에 심고 8~10월에 수확하여 지역에 따라 맛과 영양가가 최상이며 서리까지 수확이 가능합니다. 재배 방법도 어렵지 않은데 흙이 마르지 않고 덩굴이 잘 유인되도록 물을 주면 수확할 때까지 다루지 않아도 됩니다. 하늘마는 다소 독성이 있기 때문에 생으로 먹었을 때 가렵거나 목이 따끔거릴 수 있습니다. 다만, 처음에는 소량의 생으로 드시고, 불편하시면 생으로 드시고, 불편하시다면 찜이나 불에 익혀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늘마는 크기에 따라 색상과 질감에 차이가 있으나 둥글고 연한 녹색은 부드러운 질감을, 끝이 비스듬한 갈색은 바삭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이부분 참고하시고 하늘마나 열매마는 함부로 먹기에 부담되는 과일이기때문에 항상 잘알아보고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